노인을 공경하다
효는 중국 문화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기본적이고, 가장 중요하고, 가장 영향력이 큰 전통 윤리 관념이다. "효경" 에서 "효" 는 "덕의 본", "교명", "유교" 인핵 "으로 명확하게 확인되었다. 저는 할머니도 없고, 오늘도 없습니다. 할머니는 대신이 없고, 그녀의 세월은 끝이 없다. 두 사람, 조손 두 사람, 서로에 더 의존한다.
수천 년 동안' 절을 하다',' 무릎을 꿇다',' 아침에 깨어나다',' 망토다효',' 수령' 등의 의식은 중화민족의' 효' 문화의 내용을 담고 있다. 당대 일본, 한국, 싱가포르 등은 모두 많은 전통적인 효도의식과 규범을 엄격히 보존하고 있다. 예를 들어, 한국에서는 집집마다 음력 정월 초하루 전에 큰형이나 장남 장손네 집으로 돌아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다도에 참가하여 서로 세배를 해야 한다. 세배할 때 어른들은 다리를 꼬고 앉아, 후배들은 어른 앞에서 무릎을 꿇고 절을 하고, 어른들은 고개를 숙이고 성인 후배들에게 허리를 굽혀 답례한다.
"일정한 내용은 반드시 일정한 형식으로 표현해야 한다." 하학루는 당대 청소년이 설날에 부모에게 절을 하는 의미를 부인하지 않는다. 그는 가족 어른과 자녀 윤리 관계를 반영하는 전통 사회 예절을 선별적으로 회복하고 효도를 선양하는 데는 구체적인 형식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사실 효의 핵심은' 감사' 라는 사상을 부각시키는 것이다. 조아 뒤의 가치취향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랑을 표현하는 형식은 다양하다. 노인마다 따뜻함을 느끼는 방식이 다르다. 효도는 직무를 소홀히 하지 않는다고 한다. 둘째, 부모를 위반하지 않았습니다. 세 번째는 부모에게 효도하는 것이다. 넷째, 집에서 효도하고 국충에서.
효도를 일종의 책임과 의무로 효성으로부터 즐거움을 얻는 것은 통일될 수 있다. 전자는 후자의 근원입니다. 최소한의 도덕 수준을 가진 사람들에게는 부모가 자신을 큰 고난, 두려운 허황, 헌신한 사랑을 생각하면 깊은 죄책감과 고통을 느낄 수 있다. 부모님께 효도하고, 의식걱정 없이, 건강하고, 한마디,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다면, 기쁘고 즐겁지 않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24 효도' 는 공자의 제자 루즈가 집안 형편이 어려워' 백리는 부모' 로 겨인채 노인이 돌아가신 후' 남정추',' 수천 점 쌓기',' 한 입에 먹어' 를 자주 먹는다고 밝혔지만, 부모님께 겨를 먹던 날로 돌아가도 지금도 하고 있다고 한탄했다 루즈의 애탄은 그가 겨인채 먹는 특별한 취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 아니라, 효도를 잃을 가능성을 잃고 효도에 대한 강한 그리움이 있었기 때문이다. 국가는 근심 걱정이 없고, 백성은 근심 걱정이 없고, 보름달은 청산미이다. 봄바람이 구주에서 흔들린다. 입는 것도 먹고 먹는 것도 걱정하지 않고, 가장 중요한 것은 중국이 백두를 존중하는 것이다. 강풍이 영원까지 계속되었다. 충효를 병행할 수 없는 많은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부모님께 효도하거나 자주 효도하지 못하는 것은 큰 아쉬움이다. 따라서 효도할 기회가 있는 한, 그들은 항상 책임의 부족을 메우고 행복의 손실을 메울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까마귀가 반포하고 양이 무릎을 꿇고 젖을 먹는 것이다.
다른 사람을 행복하게 하는 인생관이 있다. 한 사람이 다른 사람을 행복하게 함으로써 자신의 행복을 얻을 수 있다면, 자신의 효도 때문에 사랑하는 사람을 행복하게 해 줄 수 있다는 것이 무슨 도리가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효도를 인정하는 것은 복이고, 결국 올바른 인생관을 세우는 것이다.
현재 상황에서' 효' 는 부모 어른에 대한 순종, 존중, 이해를 담고 있다. 효도는' 효' 의 제 1 경지로, 효도라고 할 수 있고, 부모를 화나게 하지 않는 것이 효성이라고 할 수 있다. 존중은 매일 부모 어른에 대한 태도와 행동에 반영된다. 예를 들면 밥을 먹을 때 어른들에게 먼저 젓가락을 움직이게 하고, 외출할 때 부모님께 인사하고, 어디로 가는지, 언제 집에 갈지 등을 알려준다. 더 많이 이해하는 것은' 가난한 승풍' 에 대한 이해를 가리킨다. 설령 부모가 틀렸다 하더라도, 너는 약간의 억울함을 당했지만, 즉석에서 말대꾸하지 마라. 너는 잠시 받아들이고 나중에 설명해야 한다. 태산에 의지하는 것은 북해를 뛰어넘을 수 없다. 노인을 위해 가지를 꺾는 것도 아니고 하지도 않다.
노인을 공경하는 것은 사회주의 도덕 건설의 문제 중의 의리가 되어야 하며, 사회 진보의 표현이다. * * * 동행하여 사회 전체에서 노인을 공경하는 것을 제창하다.